재미로 읽는 C# 스토리

[제목] 정치적 Developer

정치적 Developer

정치적 Developer는 유능하다. 그는 항상 상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것이 자신에게 주는 이득이 무엇인지를 계산하는데 탁월한 재능이 있다. 그는 일을 시작하기 전에 그 일이 가져다 주는 정치적 효과를 먼저 계산한다. 따라서, 수많은 과제들 중에 가장 적은 노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내는 일들을 선호하고, 그 결과를 포장하는데 특히 많은 노력을 쏟는다... 정치적 Developer 중에는 간혹 기술적으로 뛰어난 사람도 있겠지만, 대다수의 경우는 그렇지 못하다. 기술은 매일 매일 발전하고 변화하기 때문에, 성실하고 유능한 개발자는 변화하는 기술동향에 예의주시하지만, 정치적 Developer는 항상 상사의 관심을 주시하기 때문이다.

정치적 Developer의 가장 큰 문제는 그가 전체 개발팀에 미치는 영향 때문이다. 한 명의 정치적 Developer가 팀에 들어 오고 수 개월이 지나면, 그 팀에서 가장 실력있는 개발자 혹은 가장 열심히 일했던 개발자들은 자신이 항상 손해를 보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그리고 만약 이러한 개발자들이 팀을 떠나게 된다면, 실력있는 개발자들을 따랐던 Junior Developer들이 동요하기 시작한다. 이윽고 팀의 다른 개발자들도 정치적 Developer 처럼 자신의 이득을 먼저 따지는 쪽으로 방향을 틀게 되면 팀의 Morale은 급격히 악화된다. 단 한 명의 정치적 Developer는 팀 전체를 붕괴시키기에 충분하다...



본 웹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웹사이트 서버의 유지 및 관리, 그리고 기술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