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C# 10 : global using

C# using 문은 using System.Text; 등과 같이 참조하고자 하는 모듈의 네임스페이스를 C# 코드 파일 상단에 지정하는데 사용된다. 그런데, 자주 사용되는 네임스페이스들을 C# 코드 파일마다 매번 지정하는 것보다 C# 프로젝트에서 한번 정의하여 공히 사용할 수 있으면 편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C# 10에서 global using 이라는 새로운 지시어가 도입되었다. 통상 Program.cs 파일이나 별도의 파일(예: GlobalUsing.cs)에 이들 global using을 정의해 두고, 전체 C# 프로젝트에 자주 사용하는 모듈들을 정의해 두면 편리할 것이다. 물론 네임스페이스가 충돌하는 경우 등과 같이 global using 사용을 피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예제

// GlobalUsing.cs 파일
global using System;
global using System.Text;
global using System.IO;



C# 10 : global using (static 혹은 alias)

using static은 타입(type)을 import하여 해당 타입의 멤버들이나 내부 타입들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global using static은 이를 프로젝트 전역(global)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의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using Excel = Microsoft.Office.Interop.Excel; 와 같이 using을 사용하여 Alias를 설정하기도 하는데, 이를 전역적으로 정의하기 위해 global using을 사용할 수 있다.


예제

// GlobalUsing.cs 파일
global using static System.Console;
global using Env = System.Environment;
global using Excel = Microsoft.Office.Interop.Excel;

// Progra.cs 파일
WriteLine(Env.CurrentDirectory);
// 위 코드는 아래오 동일
// Console.WriteLine(System.Environment.CurrentDirectory);



본 웹사이트는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고 클릭에서 발생하는 수익금은 모두 웹사이트 서버의 유지 및 관리, 그리고 기술 콘텐츠 향상을 위해 쓰여집니다.